메뉴 건너띄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왼쪽메뉴 바로가기 메인 본문 바로가기

상주상공회의소

업계동향

공지사항 상세보기
제목 세계로 뻗어나가는 ㈜함라에이원 수출7개국 달성!
작성자 작성일 2024.10.23
조회수 54

 

세계로 뻗어나가는 함라에이원

- 세계 7개국에 수출, 천만불 탑 목표 -

 


상주상공회의소 회원사인 함라에이원은 국내 유일의 아스팔트슁글 제조기업으로 인도, 태국, 베트남,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대만에 이어 올해 8월에 일본 시장에까지 진출하게 되는 쾌거를 이루었다.

 

아스팔트슁글은 심미성이 뛰어나고 가장 경제적이며 방수성이 탁월하여 전세계적으로 널리 쓰이는 지붕 마감재로서 국내 제조사로는 함라에이원이 유일무이하다. 특히 해외에서 불고 있는 K-POP 인기에 못지않게 K-SHINGLE이라고 명명되며, 국가대표기업으로서 지역경제 발전은 물론 국가 경제를 견인하고 있다.

 

올해 세계적인 경기 둔화 속에 수출이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기술 혁신과 신제품 개발을 통한 대일본 수출은 견고했던 일본 건축자재 시장을 겨냥한 함라에이원의 수출 역사상 최고의 실적이 아닐 수 없다.

 

함라에이원 박대현 대표이사는 20248월 현재 전 세계 7개국에 수출 중에 있지만 신규 영업부 성장을 통해 수출국을 지속적으로 발굴, 2025년에는 미국 시장을 포함 15개국 수출에 힘입어 국내 경기가 어렵지만 국가대표로서 자부심을 가지고 임직원 모두와 함께 천만불의 탑을 반드시 들어 올리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아울러 상주상공회의소 조선제 회장은 "앞으로도 함라에이원의 브랜드 마케팅과 신제품 개발 등을 적극 추진해 우리나라의 지붕 마감재가 해외시장 점유율 1위 자리를 굳건히 지켜나갈 수 있게 될 것"이라면서 머지않아 "건축자재 산업 전반에 대한 국가적 지원이 강화되어 수출액 1,000만 달러도 거뜬히 달성될 것"이라고 말했다.

 

 

상주상공회의소

(우)37189 경상북도 상주시 서성2길 51(서성동)

Copyright (c) 2017 sangjucci, All Right Reserved.